포장이사 업체 순위 이사짐센터 가격 비교 힘들다면
요즘 서울 수도권의 거래량이 엄청나게 증가했네요. 새롭게 매매를 하면서 입주를 준비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포장이사 업체를 찾는 분들도 많으실 것이라 생각해요. 지금 집으로 이사할 때가 처음이라 가격 비교도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고, 어느 업체가 좋은지도 잘 몰라서 고민이 많았답니다. 이삿짐센터 비교가 어려운 분들을 위해 포장이사 업체 고르는 방법과 가격 비교 꿀팁을 알려드리고 싶어요.
포장이사의 장점부터 살펴보면, 이사 형태는 크게 반포장과 포장이사로 나뉘어요. 반포장 이사는 이삿짐 업체에서 이삿짐을 따로 포장해주지 않고 개인이 직접 포장한 짐을 운반해주는 방식이에요. 직접 포장을 하는 수고를 덜기 때문에 비용은 저렴한 편이지만, 그만큼 힘들 수 있어요. 반면, 포장이사는 이삿짐센터에서 짐 포장부터 운반까지 모든 것을 책임져 주기 때문에 신경 쓸 게 거의 없죠. 귀중품 정도만 따로 빼놓으면 됩니다. 아무래도 집 안에 있는 모든 짐을 다 싸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좀 더 걸리고, 비용도 조금 더 비싸긴 해요. 그러나 반포장과 포장이사를 모두 경험해본 사람으로서, 저는 무조건 포장이사를 추천하고 싶어요. 짐이 아무리 적어도 직접 이삿짐을 싸는 건 결코 쉬운 일이 아니더라구요.
포장이사 비용은 짐의 양, 이동 거리, 작업 인원 수, 사다리차 사용 여부 등에 따라 달라져요. 같은 32평이라도 돌침대처럼 매우 무겁고 운반이 까다로운 물건이 있거나, 짐의 양이 많으면 더 많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어요. 그래서 포장이사 비용을 줄이려면, 일단 짐의 양을 줄이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에요. 아파트의 경우, 25평은 통상 5톤 트럭에 남자 2~3명, 여자 1명이 배정돼요. 인건비는 남자 15~20만원, 여자 10~15만원 정도로 형성돼요. 32평은 5~10톤 트럭에 남자 3~4명, 여자 2명이 배정되구요.
이사를 하는 건 설레는 일이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정말 스트레스 받는 일이기도 해요. 집 안에 있는 모든 물건을 다 꺼내서 옮겨야 하기 때문에 신경 쓸 일이 한두 가지가 아니죠. 비용도 아파트 기준 최소 100만원 전후로 드는데, 절대 적은 금액이 아니랍니다. 안 그래도 이사할 때는 잔금, 취득세, 복비, 법무사비 등 돈 나갈 일이 많으니까요. 여러 업체를 비교해보고 가장 합리적인 금액을 제공하는 업체를 골라 이사비용을 절약하는 게 좋다고 생각해요.
이삿짐센터 가격 비교를 할 때는 사다리차 비용도 고려해야 해요. 살던 집에서 사다리차로 짐을 내리고 새 집에 사다리차로 짐을 올리기 때문에, 사다리차 비용은 두 번 발생해요. 간혹 아파트 단지 사정상 사다리차 이용이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는 관리사무소에 엘리베이터 사용료를 따로 내야 한다는 점도 알아두시면 좋아요. 저 같은 경우 25평으로 이사할 때 남자 3명에 사다리차를 사용하지 않았고, 이사 비용은 100만원이 들었어요. 평균적으로 20평대는 80~120만원, 30평대는 100~150만원 정도가 든다고 해요.
이사가 처음이라 업체가 어디에 있는지도 잘 모르고, 견적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참 막막했던 기억이 납니다. 어떤 업체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가격도 다르고, 서비스도 달라지기 때문에 여러 업체를 비교해보는 것이 필수예요. 가격이 비싸다고 무조건 좋은 것도 아니고, 가격이 저렴하다고 나쁜 것도 아니에요. 또한 브랜드 업체라고 하더라도 사람이 하는 일이라 지점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각각 장단점이 있어요.
이삿짐센터는 보통 이사 한 달 전에 알아봐요. 이 시기에는 한창 대출도 알아보러 다닐 시기라 정신 없는데, 이사 업체에 일일이 전화해서 비용을 물어보는 것이 쉽지 않죠. 최대한 시간을 절약하려면 온라인으로 이사업체 비교 견적을 받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에요. 아정당 이사는 국내 포장이사 견적 비교 사이트이고, 한 번의 견적으로 1~3개 업체 견적을 비교할 수 있어서 정말 효율적이었어요. 견적 문의는 무료라서 부담도 없었답니다.